최근에 강아지, 반려견 관련 포스팅이 늘고 있는데요. 여름철 산책 방법이라든지 설사에 좋은 사료 같은 포스팅 말이죠. 그 이유는 저희 집 춘배가 워낙 예민한 녀석이니 만큼 고생해서 얻은 정보이기 때문에 그 정보를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나눠드리고 싶은 마음에서였습니다. 그런 뜻으로 오늘은 강아지 치석 녹이기라는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우리 춘배도 어느 날 치석이 가득 쌓인 이빨을 보고 최소한 2~3일에 한번 양치를 시켜주고 있습니다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치석제거에 좋다는 스프레이를 찾아 사용해 보고 진짜 후기 남겨드리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글
본문요약.
- 전문 연구원들이 만든 구강케어 제품.
-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쉽게 케어 가능.
- 하루에 한 번 사용하고 한번 사용할 때 3회 뿌려주어 간편함.
- 강아지가 스프레이와 용액에 거부감이 큼.
- 일주일 사용 후기: 치석제거 효과는 미비하나 입 냄새 개선은 확실히 도움을 줌.
- 한 달 사용 후기: 한 달 사용 전과 후의 치석의 차이가 생각보다 유의미함
양치 대신 스프레이로 강아지 치석 녹이기
강아지 양치를 시켜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힘들일 인지 아실 겁니다. 칫솔만 들면 도망가는 애가 있는가 하면 양치를 좋아하더라도 혓바닥을 날름거리고 고개를 좌우로 돌려 양치가 제대로 되는 건지 알 수가 없죠. 그래서 검색 중에 강아지 치석 제거 스프레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칫솔질을 하기도 힘든데 구석구석 깨끗하게 해야 효과가 있는 반면에 스프레이는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케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은 유어벳의 펫 덴탈 스프레이인데요.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장 리뷰와 사용 후기가 많은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물론 모든 리뷰와 후기를 100% 신뢰할 수 없지만 반려견에게 해로운 성분이 들어있지는 않아서 한 달 이상 테스트 해 볼 생각입니다.
사용하면서 느끼는 강아지 치석 녹이기 스프레이의 장단점.
장점.
아무래도 누가 만들었냐 뭐가 들어있냐에 따라 사용하는데 거리낌이 없어지는데요. 유어벳의 제품은 수의사, 약사, 전문 연구원들이 소속되어 있는 국내의 반려동물 연구소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용해 보니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쉽게 스프레이로 케어해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하루에 한 번 3회 정도만 뿌려주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강아지 구강케어를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 전문 연구원들이 만든 구강케어 제품.
-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쉽게 케어 가능.
- 하루에 한 번 사용하고 한번 사용할 때 3회 뿌려주어 간편함.
단점.
저희 춘배는 덩치에 맞지 않게 겁이 많은 친구인데요. 스프레이는 뿌리는 칙칙 소리와 뿌려지는 액상에 겁을 먹어 하우스에 들어가서 한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용법을 찾아보니 스프레이 액상에 대해 호감도가 생기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춘배의 경우 스프레이를 손바닥에 뿌려 함께 지내보고 마시는 물에 뿌려 먹이는 방법으로 스프레이와 친해지는데만 1주일이 넘게 걸렸습니다.
- 강아지가 스프레이와 용액에 거부감이 큼.
후기.
체감되는 효과는 입에서 나는 냄새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그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춘배는 만성 설사 때문에 처방식 사료를 먹는 덕분인지 입 냄새가 나지 않는 아이였는데요. 스프레이를 사용하니 오히려 양치를 시켰을 때 보다 좋은 냄새가 났습니다.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치석 제거 효과는 미비한 것 같은데요. 한 달 정도 사용해 보고 사진과 후기 다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 일주일 사용 후기: 치석제거 효과는 미비하나 입 냄새 개선은 확실히 도움을 줌.
강아지 치석 녹이기 프로젝트 제품 테스트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7월 13일에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정확히 38일 후 새로운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광고보다는 효과가 덜 하지만 눈으로 차이가 날 만큼 치석이 제거되긴 했습니다.
사진으로도 차이를 구별 가능하실 텐데요. 왼쪽 사진이 사용 전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사용 후 사진입니다. 어금니쪽은 꼼꼼히 칫솔질을 해줘도 치석이 제거가 되지 않던 부분이었는데 생각보다 유의미한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사용 시에 가장 불편했던 반려견이 스프레이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컸던 문제도 한 달정도 사용하니 이제는 그러려니 하고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유어벳 스프레이를 약 40일 동안 80ml 정도 사용해 바닥이 보이는데요. 어느 정도 효과를 봐서 추가 구매하고 꾸준히 사용하며 부작용이나 효과는 물론 다른 제품도 사용해 보고 꾸준히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 한 달 사용 후기: 한 달 사용 전과 후의 치석의 차이가 생각보다 유의미함
출처: 유어벳